동일본국제대학 합동입학식
지난 목요일 동일본국제대학교에서 봄학기 학부입학유학생과 별과생의 합동 입학식이 행해졌습니다. 저를 포함한 열두명의 한국유학생이 지난 사월 입학비자가 늦게 나온 이유로 정식입학식에는 참가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저희를 배려해 학교측에서 준비해준 늦은 입학식이 치뤄졌습니다. 별과 입학생과의 공동입학식으로 총 서른명 정도의 학생과 이사장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들도 자리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입학식은 열한시부터 시작됐습니다. 다들 오랜만에 정장을 입어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었지만 한명 한명 호명해 주시니 정말 동일본국제대학교 학생이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별과생까지의 호명이 끝난 후 여러 교수님들과 이사장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동일본국제대학 신관 1층에 모두 모여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본 입학식과는 다른느낌이지만 입학식을 행해준 학교에 감사했습니다.
그 후 사진에서 보듯 이사장님의 입학을 축하한다는 제창후 모든 교수님들과 학생이 건배 했습니다. 그렇게 입학식은 마무리 됐습니다.
지금까지 사개월정도 일본 후쿠시마 이와키시에서 지내며 느낀 것은 생각보다 이곳 후쿠시마로 공부하러 오는 유학생이 많다는 것입니다.
한국 중국은 물론 태국 미얀마 네팔 몽골 등에서 많은 학생이 후쿠시마를 선택해 이곳에 와서 공부 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에서 지내며 잘못된 언론이나 과장기사 등의 후쿠시마에 대한 잘못된 소문을 들으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많은 유학생이 공부하러 올 정도로 이곳은 안전합니다. 하루빨리 후쿠시마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 좋겠습니다.
작지만 저부터 노력하겠습니다!